Multiplier 는 item1.attribute1 = multiplier*item2.attribute2+constant 공식에서
두 번째 항목 ( item2 )에 적용할 승수를 나타내며, 기본값은 1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다음과 같이 두 개의 View를 추가 해주었습니다.
첫 번째 RedView에는 너비와 높이 제약, CenterX 제약을 추가했습니다.
두 번째 GreenView에는 RedView와 동일한 너비와 높이를 갖는 제약을 추가했고 동일하게 CenterX 제약을 추가했습니다.
Green View를 선택한 후 Size Inspector에서 Constraints 항목을 보겠습니다.
해당 제약 목록 중 Edit을 누르면 Multiplier의 값이 1로 지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값을 2로 바꾸어보겠습니다.
2로 바꿈과 동시에 RedView 너비의 2배로 너비가 늘어나며,
제약의 이름이 Proportional Width to : View로 변경되었습니다.
이번에는 높이를 0.5로 바꾸어보겠습니다.
마찬가지로 항목의 이름이 바뀌고, 높이가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.
item1.attribute1 = multiplier*item2.attribute2+constant 공식에서
item1은 RedView, item2는 GreenView로 설정해 실습을 했습니다.
반대로 항목을 바꾸어 Multiplier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.
-
GreenView에 Proportional Height to View 항목을 더블클릭해보면
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여기서 First item은 공식에서 item1, Second item은 공식에서 item2를 나타냅니다.
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여러 항목이 나타납니다.
그 중 Reverse First And Second item 항목을 클릭해보겠습니다.
-
그럼 item1과 item2가 교체되고 Multiplier가 2로 변경됩니다.
이는 초기에 GreenView는 RedView에 0.5배라고 지정했던 것을,
RedView는 GreenView의 2배이다. 라고 변환한 것입니다.
결국 같은 내용이지만, 변경되는 주체가 바뀌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.
내용출처 =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vDm71KDkMF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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